학습게시판

학습Q&A

HOME>학습게시판>학습Q&A

글보기
제목
도면 출력
질문유형 온라인강의 > 토목 BIM운용전문가 2급자격 > 채재현
글쓴이 김*혁 등록일 2021.04.06 답변상태 답변완료
  • CAD 내보내기 후에 각 평면도 종단면도 횡단면도를 

     

    Civil3D : AutoCAD 템플릿으로 A1 도곽 제공
    C:\Users\PC사용자명\AppData\Local\Autodesk\C3D 2021\kor\Template\Plan Production

    여기에있는 여러가지 템플렛 중에 (metric)중 아무거나 연다음에  각각의 평명도, 종단면도, 회단면도를 복사에서 

    템플엣 안에 넣으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템플렛 중에 하나를 꺼내서 각각을 캐드로 저정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여러가지 템플렛중 (metric) 아무거나 쓰면되나여? 비율도 그냥 마음에 드는거 하면되나요?

  • 채재현 |(2021.04.06 20:03)

    안녕하세요. 채재현입니다.

    도면화는 작업자가 다양한 방법으로 시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Civil3D 같은 경우는 출력에서 뷰프레임 작성하여 종평면도 시트 가능하며,
    다중 횡단에서 시트를 적용하여 배치하면 출력에서 횡단시트도 작성 가능합니다.

     

     

    또는 AutoCAD 상에서는 A1도곽(841x594) 시트 파일을 제작하여 작업할 수 있으며, 도면에서는 바로 A1도곽(841x594) 기준에 작성하고자 하는 객체 스케일을 조정하여 배치 시켜도 됩니다.

     

    C:\Users\PC사용자명\AppData\Local\Autodesk\C3D 2021\kor\Template\Plan Production

    에 있는 템플릿은 도면화 하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도면화 하기 위해 스케일에 따라 적절히 템플릿 안에 있는 도곽을 사용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도면화 방법은 작업자가 도면 설계 하듯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자유롭게 작성하셔서 설계 도면을 완성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목록